(중국어 한마당) 8월분 교육 자료

먼저 KTdom에서 어줍지 않은 실력을 가진 제게 중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회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8월 교육분 자료를 정리해서 올려드리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란 표현이었죠! 중국어의 가장 기본이 되는 인사말로 “Hao”의 발음을 호연지기를 넣어서 힘차게 해달라고 말씀을 드렸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라는 표현으로 역시 중국에서 가장 많이 쓸 수 있는 표현입니다. 감사합니다의 “사”를 두개를 넣어서 발음 하는 것입니다. 모든 언어에서 마찬가지이겠지만 중요한 것은 마음이겠죠? 감사하는 마음을 넣어서 발음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침인사로 “Good morning.”의 뜻입니다. 아침마다 여러분과 제가 나누는 인사이지요?

잘가!라는 헤어질 때 하는 표현입니다. 중국인들이 영어를 잘하는 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저는 문법을 들고 싶습니다. 영어의 “See you again”과 너무나도 흡사한 표현입니다.

미안합니다! 라는 뜻으로 굳이 해석을 해보자면 당신을 대하니(dui) 고개를 들 면목이 없습니다(bu qi)로 해석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당신은 중국인입니까? 라는 표현으로 shi 발음은 혀를 윗천장과 아랫바닥 어느 곳에도 닿지 않게 유의하면서 혀를 꼬고 발음해달라고 말씀드렸었습니다.

저는 한국인입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이 누구인지는 말씀드릴 수 있어야 겠죠? 한국인의 성조는 모두 2성으로 유의해서 발음해주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차에 기름을 붓는다는 뜻으로 힘차게 도약하자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겠네요! 아침마다 외치면서 시작하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