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한마당) 9월 1,2주 분 교육 자료

안녕하십니까? 영업지원팀의 이성환입니다.

어느덧 가을이 오고 9월이 왔네요! 첫번째 주 교육 자료를 올려드립니다. 교육받으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국어의 가장 기본이 되는 숫자입니다. 워낙 응용되는 분야가 많기 때문에…이 형 대리님께서 몇일을 계속 읽어야 외워질 것같다고 말씀하셨는데…맞습니다! 가장 쉬운 듯 보이면서도 가장 어려운 것이 바로 이 숫자입니다. 제가 이부분은 특별히 많이 다뤄드릴 것입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1부터 10까지 그냥 주욱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요일을 배워 보겠습니다. 중국에서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를 숫자를 사용해서 표현합니다. 소시적에 Monday부터 Saturday를 외워야 했던 곤욕을 생각한다면 중국어는 축복의 언어임이 틀림없습니다. ^^;

계속해서 이어집니다. xing qi의 발음이 모두 1성인 관계로 하이톤으로 계속 읽어주시는 것 항상 잊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일요일만큼은 하늘 ‘천’자를 사용해서 표현합니다. 3글자 모두 1성인 관계로 모두 하이톤으로 발음해주시기 바랍니다.

10 이상의 숫자를 배워보겠습니다. 어순은 우리나라 한자와 똑같습니다. 몇가지를 연습해볼까요?

이것도 연습을 해보구요!

이제 10 이상의 숫자를 세게 되었으니 날짜를 세는 방법을 배워볼까요? 우리나라에서는 날 日자를 쓰는데 반해 중국에서는 몇호 몇호 할 때의 ‘호’자를 씁니다. hao가 4성인 관계로 떨어지는 발음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이 다른 요일을 넣어서 직접 연습해보시기 바랍니다.

질문이 있으신 분은 본 게시판에 리플을 달아주시거나 위의 메뉴중 board에 들어가셔서 질문해주시면 제가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글이 공개되기를 꺼려하시는 분은 seolee@ktdom.com 이메일을 이용해주셔도 되구요! 즐거운 하루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