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대말 사용)무사히 그리고 건강하게 여행에서 돌아왔습니다. 여행의 마지막 종착역인 런던의 페이지를 채워나가려던 참이라 하단의 내용이 에디트될 수 있으나, 그동안 느꼈던 벅찬 감동이 조금라도 심장에서 빠져나가기 전에 서둘러 그 느낌을 매일 조금씩이라도 정리해 나가려고 합니다. 제가 인터넷을 통해 중요한 정보를 얻고 많은 도움을 받았듯이 이 Disclaimer 페이지가 여행을 계획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암스테르담 네덜란드 (Amsterdam) Vueling / cool itself.
헤이그 네덜란드 (Den Haag) train / formal.
틸버그 네덜란드 (Tilburg) train / peaceful.
아인트호벤 네덜란드 (Einthoven) train / friendly.
힐바렌빅 네덜란드 (Hilvarenbeek) automobile / Lovely.
할렘 네덜란드 (Haalem) train / origin.
턴하우트 벨기에 (Turnhout) automobile / delicious.
바르셀로나 스페인 (Barcelona) Vueling / warm and warm.
로마 이탈리아 (Rome) Easyjet / huge!
파리 프랑스 (Paris) Easyjet / elegance.
더블린 아일랜드 (Dublin) Aerlingus / enthusiasm.
위클로우 아일랜드 (Wicklow) Coach / NATURE.
말라하이드 아일랜드 (Malahide) Dart – Local train / Yachts.
하우스 아일랜드 (Howth) walking / kind.
런던 영국 (London) Aerlingus / modern.
웟포드 영국 (Watford) train / lively.
샐리스버리 영국(Salisbury) train / classic.
제가 지난 부활절 방학 한달동안 여행한 도시입니다. 괄호밖은 그 도시로 이동했던 교통 수단을 의미합니다. Aerlingus(아일랜드), Easyjet(영국), Vueling(스페인) 등의 저가형 항공사 정보는 www.whichbudget.com에서 얻을 수 있으며, 저의 경우 3개월 전에 예약을 하여 비교적 저가에 예매할 수 있었습니다. 주의할 사항은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초기에 보이는 가격이 확정된 가격이 아니라 세금, 유류비, 화물 운송비 등이 추가된다는 사실입니다. 그래도 유레일패스와 비교, 확정 가격이 더 저렴할 뿐만 아니라, 시간을 더 효율적으로 쓸 수 있다는 점에서 기차안에서 만날 수 있는 새로운 친구들과의 인연을 과감하게 포기하고 이번 여행에서 저는 저가형 항공사를 선택했습니다. 대쉬 옆의 단어는 그 도시에 대한 간략한 느낌입니다.
다음은 묶었던 숙소 정보입니다. 친구집에서 묵은 것은 제외하고 호스텔 및 도미토리를 제공하는 2성급 호텔 정보입니다. 평가는 주관적인 요소가 개입되었음을 당당하게 밝힙니다.
2006년 4월 기준.
Youthhostel Meeting Point ★★ 16유로 (아침 불포함)
위치가 기차역에서 가깝습니다. 그러나 건물이 오래된 만큼 샤워실이나 화장실 그리고 침실의 청결 상태는 썩 좋지 못하고, 심지어 뜨거운 물 한컵까지 돈을 요구합니다.
위치 : 중앙역에서 나와 PR. HENDRIKKADE 대로에서 왼쪽을 향해 20미터 정도 걷다가 WARMOES STRAAT으로 들어가면 골목에서 오른쪽에 빨간 간판이 보입니다. GULDEN HANDST 바로 옆에 위치.
Youthhostel Stayokay ★★★★ 18유로 (아침 포함)
반 고흐 박물관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에서는 유명한 호스텔 체인이라고 네덜란드 가족들이 그러더군요! 가격도 만족스럽고, 건물도 새로 지어져 깔끔합니다. 다만 일정 변경을 요구했다가 결렬되어 로비에서 큰 소리가 잠시 오간 기억이 있습니다.
위치 : HOLLAND CASINO 맞은 편 BANG & OULFSEN 매장과 공원 사이 골목을 50미터 정도 걸어들어가면 바로 위치.
주소 : Zandpad 5 1054 GA Amsterdam
전화번호 : +31 (0)20 589 89 96
홈페이지 : www.stayokay.com
바르셀로나 (Barcelona)
Parisien Hotel ★★★ 20유로 (아침 불포함)
4인실 방이었습니다. 가격이 다소 높기는 하나, 영어를 잘 못하는 순박한 로비의 청년의 매력에 끌려 묶게 되었습니다. 늘 No Problem을 외치며 모든 부탁을 다 들어주지만 이태리에서 온 한 미인에게 이끌려 더이상 로비에서 일하는 것에 관심이 없더군요.
위치 : 카탈루냐 광장 (Pl. de Catalunya)에서 La Rambla를 향해 걷다가 나이키 매장을 지나 10미터 쯤 더 가다가 오른쪽. 지하철 그린라인 Liceu역.
로마 (Rome)
Friendship Place ★★★ 25유로 (아침 포함)
인도인이 운영하는 유스호스텔로 시설도 깔끔하고 인터넷도 30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나 가격이 다소 높고 주인이 자꾸 다른 곳에서 묶었으면 가격이 두배이고, 자신은 이런 혜택을 특별히 내게 주고 있다고 지나치게 강조를 하는 바람에 다소 반감을 샀습니다.
위치 : 떼르미니역(Stazione Termini)에서 Via Marsala쪽으로 나와 두번째 골목인 Via Milazzo쪽으로 들어가 50미터 정도 들어가면 바로 오른쪽에 위치. 주인이 없을 경우가 많은데, 그때는 20미터 더 가면 세탁소에 주인이 상주하고 있음.
주소 : Via Milazzo, 14 – int.8, 3rd floor 00185 Rome
전화 : 0039 064466546
웹사이트 : http://www.romefriendship.com/hostel.htm
Stargate Hotel ★★★★ 18유로 (아침 포함)
가격도 만족스럽고 위치도 역 근처라 여행하기에 매우 편안했던 곳 입니다. 여권 및 귀중품은 24시간 운영하는 로비에서 보관을 해줍니다. 다만 유태인 주인이 호색한인데다, 나가는 날, 눈빛이 싹 바뀌더군요. 베니스의 상인의 샤일럭을 연상시켰습니다.
위치 : 떼르미니역(Stazione Termini)에서 Via Marsala쪽으로 나와 두번째 골목인 Via Milazzo쪽으로 들어가면 골목 끝 Via Marsala에 위치.
주소 : Via Palestro 88, 00185 Roma
전화 : 0039 06 4457164 (이태리는 국가번호 다음 지역번호에도 0을 붙여야 합니다.)
웹사이트 : www.stargatehotels.com
파리 (Paris)
MIJE ★★★★ 28유로 (아침 포함)
호텔을 방불케하는 시설 그리고 가장 맛있는 아침 식사를 제공하여 특히 여행 막바지 다소 지쳤던 심신을 회복하는데 결정적 역활을 제공했습니다. 더욱이 로비에 있는 프랑스인들의 친절함은 가격에 따른 피로도를 잊게 해주는데 충분했습니다.
위치 : 지하철역 St.Paul역과 Pont Marie역 사이 골목 rue de Fourcy에 위치하며 맞은 편에 현대사진 전시장이 위치.
주소 : 6 rue de Fourcy, 75004 Paris
전화 : 33 (0)1 42 74 23 45
웹사이트 : www.mije.com
더블린 (Dublin)
The Chelsea Hotel ★ 15유로 (아침 불포함)
오래된 건물은 청소가 전혀 되어 있지 않고(침대에 누워 고개를 벽쪽으로 향하면 100년간 청소안한 Fireplace가 눈 앞 30cm에 위치) 내 방에 묵었던 나머지 7명이 모두 그곳에 거주를 하며, 노가다를 뛰는 근육질의 아저씨들이라 싼 값을 떠나 다소 무서웠습니다.
위치 : 중앙 버스역 근처 Gardiner Street중 Customs House맞은 편.
Four Courts Youth Hostel ★★★★★ 18.5 유로 (아침 포함)
아이리시 문화를 너무 좋아해서 이곳에 왔다고 하니 눈에 불을 키고, 서핑을 해서 내가 가야 할 곳을 차근차근 알려주는 스탭 그리고 만족스러운 아침 부페, 거기에 깨끗하고 유머러스한 인테리어까지 모든 것이 만족스러웠던 호스텔입니다.
위치 : 강변을 따라 템플바(Temple Bar)를 지나 Merchant Quay를 따라가다보면 오른쪽에 위치.
주소 : 15-17 Merchants Quay, Dublin 8
전화 : 353 1 672 5839
웹사이트 : http://www.fourcourtshostel.com
순간 이 사이트를 보는 줄 알았어요.;;
http://www.bugeurope.com/reviews/
내가 워낙 인터넷에서 정보를 많이 얻어서 보은 차원에서 다른 이들도 조금이나마 도움 얻으라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