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마지막 하루.

AM 07:00 어제 부모님과 함께 기숙사를 떠났던 Andy가 내 페이스북(영국판 싸이) 대문에 글을 남겨주었다. 녀석.

AM 08:30 아침 식사. 친구들은 아직 일어나지 않았다. 어제 윌로비를 외치면서 과음을 한 것이 분명하다.

AM 10:00 내가 듣기엔 다소 벅찬 Translation between Chinese and English 수업에 달려가다. 프로젝트를 나눠주고 있는데, 나를 끊임없이 도와주는 홍콩 친구 두명이 오지 않아 프로젝트를 선정하는데 상당한 어려움을 겪다. 내일이 방학이기에 프로젝트만 선정하고 종강.

AM 12:00 은행 가는 길에 축구광 친구 MARK와 부모님이 짐을 싸고 그의 부모님차로 싣고 가는 길을 배웅하다. 부모님 역시 토트넘의 광팬이신지라 토트넘 경기 같이 봤다고 하는 말에 그렇게 기뻐하실 수가…

AM 12:30 지훈이형과 유로화 환전을 하고 은행잔고를 보니 썰렁하다. 썰렁함을 잊기 위해 지난번 너무 맛잇게 먹었던 Scone을 베이커리에서 사와 허전함을 달래다.

PM 02:30 3시까지 과제 제출이 있다. 친구와 서로 에디팅을 해주고, 프린트를 할 곳을 찾는데, 옆방 Stu가 자기 프린터를 그냥 쓰란다.

PM 03:00 어머니에게서 전화가 왔다. 꿈자리가 안좋으시다며 건강 유의하라는 말씀을 해주셨다.

PM 04:00 헬스클럽에 가서 땀을 흘리고 왔는데, 옆방의 Phil과 Stu가 짐을 다 싸고 있다. 감기 기운에 훌쩍거리면서도 끙끙거리며 도와주다.

PM 04:40 Stu의 부모님이 오셔서 인사드리고, 짐을 싣고 두놈의 친구를 배웅하다. Stu의 아버님이 자기 자식을 조심하라고 충고해주신다. 씩 웃다. 그리고 시끄러운 카운터스트라이커의 총소리, 귀를 찢을 듯한 음악소리가 사라지다.

PM 05:00 처음 이곳에 도착했을 때, 여러모로 도움을 많이 주었던 연대 교환학생 영욱이형이 옆 기숙사에서 떠나다. 같이 술한번 제대로 마셔본적이 없지만 그래도 추후 만남을 기약하다.

PM 06:30 역시 내일 떠나는 혜진이와 케냐로 돌아가는 페이 그리고 루마니아로 돌아갈 생각에 입이 찢어진 베로니카와 저녁을 먹는데, 먹는 도중에 남은 친구들이 “Willoughby is wonderful!” 기숙사 응원가를 부르다.

PM 09:00 욕탕에 뜨거운 물을 가득담고 몸을 푹 담근채, 레몬차 한잔과 유럽 가이드북을 들썩거리다. 지나치게 조용한 목욕탕에 현기증을 느끼다.

PM 10:30 내일 아침엔 나도 떠나야 하기에 짐을 챙기기 시작하다. 이번엔 내가 음악을 크게 틀어놓다! 다시 돌아올 걸 뻔히 알면서 바보같이…

한달간 부활절 방학을 맞아 여행을 떠납니다! 건강하게 잘 다녀올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 아울러 늘 행복한 일들만 가득한 멋진 4월 맞이하시기를~


마지막 내 방 모습.